슬픔과 아픔을 함께하고, 이별의 아픔을 위로합니다.
FAQ
펫포레스트의 모든 장례절차는 참관하실 수 있습니다.
새, 햄스터, 고슴도치 등과 같이 1kg미만 동물도 일반적인 강아지/고양이 아이들과 동일하게 장례가 가능하며, 펫포레스트는 소동물·특수동물 아이들을 위한 전용 장례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강아지/고양이 아이들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외부에서 구입한 수의나 관을 미리 준비해서 방문하실 경우, 환경오염 중화제(일산화탄소 배출을 희석시키기 위한 소재) 사용, 화장시간 증가 등의 사유로 추가비용이 발생됩니다.
담당 장례지도사가 해당 장례용품이 화장을 하기에 적합한 소재인지 확인 후 화장을 도와드리며 소재가 불명확한 수의, 두께가 적합하지 않은 관 등은 펫포레스트에서 화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루세떼는 일반 반려석(스톤)과 달리 아이의 유골분에 열을 직접 가하지 않고, 특허받은 저온 용융공법을 통해 몰드(탄소판)에 열을 가해 제작하므로 열로 인한 유골 손실이나 공정 중 유골이 튀어올라 발생하는 손실이 매우 적습니다. (유골 손실량 0.1% 이하)
또한, 경도가 강하여 깨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극히 드물게 나타납니다.
깨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했을 경우 AS가 가능하며 원상태의 유골분으로 복구(리스토어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공정이 완료된 루세떼는 투명하고 아름다우며 유골 성분에 따라 색상이 달라지므로 내 아이만의 고유한 색상의 반려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루세떼 공정시 1회성 개별 몰드를 사용하여 다른 아이의 유골과 절대 섞이지 않습니다.
루세떼는 온도 및 습도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지만, 유골로 제작된 것이기 때문에 수중에 보관해서는 안됩니다.
루세떼는 경도가 강하여 깨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드물지만 강한 충격이나 외부 압력이 가해지면 깨질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위치에 두는 것은 피해주세요.
펫포레스트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펫포레스트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명절 당일 제외)
시간 외의 방문을 원하시는 경우 대표번호(1577-0996)로 문의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대표번호 [1577-0996]으로 유선 예약 또는 온라인 [홈페이지/네이버] 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펫포레스트의 장례서비스는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약 없이 방문 시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지거나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원활한 장례 진행을 위해 사전에 미리 예약하시고 방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이가 눈을 감지 못했다면 손으로 눈 위쪽, 이마 부분의 근육을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조심히 쓸어내려 줍니다.
그 다음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위아래 눈꺼풀을 1분정도 잡아 준 상태로 고정하여 감겨주세요.
기초사후수습 페이지로 이동하기
아이가 무지개 다리를 건넌 후 하루 정도는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장례를 진행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반려동물의 상태(외상/내상)와 실내 보존상태에 따라 72시간 내에는 변질 및 부패가 빠르게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보호자가 할 수 있는 기초수습절차를 진행 후에 애도의 시간을 갖고 장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의 신체에 외상이 있거나 사정상 여건이 어려우실 경우 당일 진행을 권해드리거나 냉장안치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펫포레스트 장례 절차 중 추모 시 아이 사진으로 영상을 제작해서 송출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아이의 사진을 5-10장 정도 골라서 보내주시면 장례식장에서 사진을 전달받은 뒤 영상으로 제작해드립니다.
관이나 수의는 보호자님의 선택에 따른 것으로, 선택하지 않으셔도 장례 절차는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청자 유골함은 따로 보존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보관하시는 환경에 따라 1년이상 오래 보존하기도, 혹은 빠르게 부패나 변질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유골함은 온도와 습도가 높지 않고 직사광선이 들지 않으며, 환기가 잘 되는 것이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펫포레스트는 모든 아이의 장례를 개별화장으로 진행하며, 화장 후 유골확인 절차를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예식과 화장시간을 포함하여 평균적으로 5kg 미만 반려동물의 경우 평균 2시간 정도 소요되며, 10kg 이상인 경우 최대 4-5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루세떼는 경도가 매우 강하고, 투명한 재질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주얼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제작 기간은 1주에서 2주 정도 소요되며 보석 감정서가 함께 제공됩니다.
루세떼 제작 시 유골의 손실을 막고, 유골의 인성분을 활성화하기 위해 루센스라는 유골 보호제가 첨가됩니다. 저온 융융 시 유골을 보호하는 루센스 성분은 1차 공정에서 자연스레 소멸되어 완성되어 나온 스톤 형태에는 100% 유골 성분만 남게 됩니다. 이후 성분검사표 요청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의 유골 성분에 따라 투명색, 초록색, 파란색 등 아이만의 고유한 색으로 정해집니다. 임의로 색을 지정할 수는 없습니다.
펫포레스트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합니다.
아이가 새벽에 무지개다리를 건넌 경우 다음날 오전 또는 오후로 예약 도와드립니다.
현재 펫포레스트에서 수목장은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산골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관련 문의는 [1577-0996]으로 유선상 문의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동 시 외부 압박으로 체액, 혈액 등이 나올 수 있으므로 큰 수건으로 엉덩이 부분부터 몸 전체를 감싸서 안고 이동해 주시거나, 반려동물의 몸에 맞는 상자에 패드를 깔아 평평하게 눕힌 후 반려동물의 몸이 최대한 흔들리지 않도록 이동해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호자님께서는 심리적으로 불안함이 느껴지신다면 직접 운전하지 마시고 지인 또는 펫포레스트 차량 운구 서비스를 신청해주세요.
반려동물마다 다르나 평균적으로 사후 경직은 진행 후 24시간 이내로 풀립니다. 이는 환경적인 요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상태(외상/내상)와 실내 보존상태에 따라 72시간(3일정도)내에는 변질 및 부패가 쉽게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보호자가 할수 있는 기초수습절차를 진행 후에 애도의 시간을 갖고 가족들과 시간 협의 하신 뒤 장례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평소 반려동물이 누워있던 쿠션이나 방석에 패드를 깔아주고 편하게 눕혀서 잔변 및 잔뇨 등 배출되게 되면 깨끗한 탈지면, 면수건으로 닦아줍니다.
눈이 떠져 있을 경우 경직이 되기전에 손바닥으로 눈꺼플만 눈에 자극 안될 정도의 힘으로 내려 주며 혀가 나와있을 경우 손가락을 이용하여 살며시 입안으로 넣어주면 됩니다.
실내온도는 서늘하게 유지 시키며 필요에 따라 아이스팩을 대주어도 됩니다.
아이가 외상을 입은 경우 추가적인 충격이나 상처를 입지 않도록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장례식장에 오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염습 과정 시 최대한 수습을 하여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유골 자체는 무기물로써 부패하지 않지만 관리여부에 따라 습기, 결로현상 등으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거나 자주 열어보면 외부에서 이물질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보관하시려면 습·온도 조절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유골함을 사용하시거나 펫포레스트 봉안당에 안치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대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르게 슬픔을 극복하려 하기보다는 함께 했던 시간을 오래 추억하고 좋았던 일들을 생각하며 천천히 익숙해지시기를 바랍니다.
전문가를 통해 심리상담치료 및 미술 치료 등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려동물을 추모하는 방법은 보호자님마다 모두 다르지만, 이별 전 반려동물과 함께 많은 추억을 남기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버킷리스트’ 등을 만들어 같이 시간을 보내시고, 아이와 이별한 이후에는 반려동물의 사진이나 털을 조금씩 잘라 모아두시거나, 루세떼 및 스톤을 만들어 추모하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장례는 일반적인 사람 장례와는 달리 하루 내에 절차가 끝이 나기에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아이와 인사를 나누신 후에 장례 절차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펫포레스트는 국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적용안에 따른 방문 제한사항을 공지사항에 안내드리고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확인하러 가기
공정이 완료된 루세떼는 경도가 강하므로 강한 외부 충격을 주거나 던지지 않는 이상 깨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극히 드물게 나타납니다.
깨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했을 경우 AS가 가능하며 원상태의 유골분으로 복구(리스토어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다른 장례식장에서 화장을 진행한 아이도 루세떼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화장 방식에 따른 차이 또는 확인 불가능한 불순물로 인해 루세떼의 결과(투명도, 기포 등)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은 펫포레스트 루세떼 담당 지도사가 아이의 유골분 상태를 확인 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펫포레스트에서 사용하는 화장로는 동물 전용 화장기기로써, 아이 이외의 다른 물건을 태울 경우 유골에 잔여물이 섞일 수 있으며, 발암물질 등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므로 법적으로 불가합니다.
소재에 따라 다르지만 가능합니다. 다만, 화장 진행 시 유골에 협착되거나 섞일 수 있으므로 사전 안내 후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례 예약 – 펫포레스트 방문 – 담당 장례지도사 상담 – 염습 – 추모예식 – 화장 – 수·분골 – 봉안 및 인도] 순으로 진행이 되며, 모든 절차 이후 이루어지는 루세떼 제작과 봉안당 안치는 선택사항입니다.
장례절차 페이지로 이동하기
네 가능합니다. 다만, 반려동물의 체중에 따라 장례에 드는 시간이 상이하기에 대형견 장례는 장례소요시간 대비 비용이 책정됩니다.
바로 장례 진행이 어려우신 경우 펫포레스트에서 임시 안치를 진행 후, 추후 장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소요시간에 따라 안치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장례를 진행한 지 오래 된 아이도 루세떼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골분의 보관 상태가 좋지 않거나 타 업체에서 화장을 진행한 경우 루세떼의 결과(투명도, 기포 등)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은 펫포레스트 루세떼 담당 지도사가 아이의 유골분 상태를 확인 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루세떼는 저온으로 융융하여 유골 손실 없이 제작하기에 대략 3시간 30분에서 4시간 정도 제작시간이 소요됩니다.
당일 공정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오전에 장례 예약을 해주셔야 가능하며, 일정에 따라 지연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담당 지도사와 상담 후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스톤을 진행한 경우 다시 루세떼로 제작이 어렵습니다.
아이의 체취가 남아있는 장난감 및 사용하던 물건 등을 보관하시거나 아이와 같이 찍은 사진이나 액자, 털 등을 조금 잘라 보관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다만 펫포레스트는 매일 소독과 위생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나, 면역력이 약한 반려동물의 경우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안고 계시거나 가까이 곁에 두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합니다. 다만, 장례 시 화장 절차도 포함되어 있어 추가 설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절차에 따른 참관 여부도 따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유골함 보관 실내 습도는 40~50% 정도로 유지해주시며, 햇빛이 너무 강한 곳은 피하고, 온도차가 크지 않은 곳에 보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먼저 장례식장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택과의 거리, 동물 장묘업 정식 등록업체 여부, 원하는 장례서비스를 알아보신 후 장례식장을 결정하시고 이후 아이의 유골 방법과 수의 및 관같은 장례용품에 대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아이와의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보호자로서 끝까지 함께 시간을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했던 시간을 함께 공유하며 행복했던 순간을 함께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펫로스 증후군으로 힘들어하고 있다면 전문가와의 상담 및 치료를 받도록 도와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슬픔을 빨리 잊고 다른 생각을 하려 하거나, 빨리 극복해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슬픔을 받아들이고 오랫동안 반려동물을 기억하며 천천히 추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만의 방법으로는 어려울 경우 전문가의 상담 및 심리치료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려동물의 옆에서 함께 마지막 인사를 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 해주시고, 화장 절차 전까지 같이 추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녕, 초코> 등의 동화 도서를 이용하여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루세떼는 유골의 손실 없이 제작 진행이 되어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에서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대형 반려동물의 경우 유골의 양이 많아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장례절차 중 염습 시, 기본적으로 사망 확인 후에 본 절차를 진행하며, 보호자님의 참관도 가능합니다.
국화 헌화가 포레스트 장례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화 장식을 원하시는 경우 보호자님이 따로 준비해 오시면 추모 시 함께 장식하실 수 있습니다.
현행 「폐기물관리법」에 따르면 반려동물의 사체는 동물장묘업체에서 화장·건조·수분해장으로 진행하지 않을 시 의료 폐기물로 분류하여 소각하여야 합니다.
위의 사항을 어기고 폐기물을 매립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스토어 서비스는 최대 24시간 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평균적으로 660,000원입니다. 아이의 유골 양에 따라 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루세떼를 다시 유골로 변환하는 ‘리스토어 서비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루세떼는 1차공정과 2차공정으로 나뉘며, 1차 공정은 특허상의 문제로 보호자님의 참관이 불가능합니다.
2차 공정은 전 과정 모두 참관 가능하며, 펫포레스트는 모든 공정 과정 동안 아이와 보호자님의 정보가 적힌 네임카드와 함께 진행하므로 유골이 섞이거나 바뀌는 등의 문제를 철저히 차단하고 있습니다.
루세떼 제작 시 유골 손실을 막고 유골의 인성분을 활성화 하기 위한 루센스가 첨가되기 때문입니다.
루센스 성분은 저온 융융 시 유골 성분을 막기 위한 보호제로 1차 공정 이후 자연스럽게 소멸되며 완성된 루세떼의 성분에는 아이의 유골분만 남아있게 됩니다.
추후 리스토어 서비스를 진행하실 때에도 원래의 유골량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펫포레스트의 추모시간에는 제약이 없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다른 보호자님의 화장 절차 진행 요청이 있을 경우, 추모 이후의 화장절차가 미뤄질 수 있습니다.
보호자가 발도장 용품을 따로 준비하실 경우 추모실에서 직접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장례식장 방문 시 차량이 없거나 운전이 불가능할 경우 펫포레스트 운구차량이 보호자님과 반려동물을 모시러 가는 차량 운구(픽업) 서비스가 있습니다.
차량 운구 서비스를 원하시는 보호자님은 유선상 문의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1577-0996)
루세떼는 특유의 투명도와 강도로 변질이 거의 없으나, 유골로 제작되었기에 장시간 습도가 높은 환경에 보관하신 경우 겉면이 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초음파 세척 또는 부드러운 천 등에 따뜻한 물을 적셔 닦아주시면 됩니다.
시기가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호자가 이별한 반려동물과의 추모를 충분히 끝마치고, 이별에 대한 상실감보다는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할 수 있을 때쯤 인연이 된 아이와 함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는 등록번호 [제 5540000-038-2016-0001호] 동물장묘업으로 정식으로 등록된 합법 장례식장으로 동물 전용의 '장례식장/화장/건조장/수분해장/봉안' 시설에 대해 허가를 받은 장례식장입니다. 농림축산부 사이트에서도 정식업체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행법상 ‘유골’의 경우 지정된 구역 혹은 사유지가 아닌 경우 뿌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반려동물의 유골은 조문상으로 정확히 명시되어 있지 않아 보호자님의 개인 사유지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가정에서 반려동물이 사망한 경우 반려동물의 코 주변에 휴지 및 실을 가까이 대어보신 후 움직임이 없으면 무지개 다리를 건넜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장례식장 방문 시 담당 장례지도사가 반려동물의 사망을 재확인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제9조 (등록사항의 변경신고 등)에 따라 등록대상 동물이 사망한 경우는 ‘등록변경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30일 이내에 진행하지 않는 경우 3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아이의 장례 증명서와 루세떼 보증서를 함께 가지고 탑승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사전에 항공사 및 업체의 수하물 반입 규정에 대해 문의 후 탑승하시기를 바랍니다.
유골의 형태상, 수하물 반입 금지 품목으로 오해할 수 있어 미리 아이 장례 증명서를 같이 챙기거나 사전에 항공사 및 업체의 수하물 반입 규정에 대해 문의 후 탑승하시기를 바랍니다.
특별한 외상이 없는 경우 보호자님의 가정에서 72시간 애도의 시간을 가지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사정상 장례가 어려운 경우 냉장 안치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유선으로 문의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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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펫포레스트(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펫포레스트 예약시스템(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예약 창”이란 “이용자”가 오프라인 장례식장의 장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예약, 거래 등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펫포레스트 예약시스템을 통해 장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업주”란 “회사”가 제공하는 펫포레스트 예약시스템을 이용해 장례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게재하고, "이용자"에게 예약을 판매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를 본 사이트 첫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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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본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약관 동의 시 입력한 “이용자”의 핸드폰 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최소 7일 이전에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정보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반려동물 장례 및 장례식장 정보 제공
2) 반려동물 장례 예약 프로그램 제공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예약정보를 기입하여 접수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업주”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접수에 대하여는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희망하는 예약일시에 장례식장의 사정으로 운영을 하지 않을 경우
2) ”이용자”가 희망하는 예약일시에 장례식장의 사정으로 장례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
3) “이용자”의 정보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접수 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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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8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실시간 예약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원천기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 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예약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예약접수 시 “회사”에 제출한 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11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예약접수 시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계약)
1. 장례 서비스 예약에 대한 계약은 “이용자”가 예약 접수를 하고 이에 대하여 “업주”가 확정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자”와 “업주”간에 체결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한 장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예약 접수
2) 장례식장 현장 접수
3.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①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장례식장에서 “업주”에게 현장 접수를 하는 경우, “업주”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및 처리에 대한 위탁 내용을 고지한 후 고객 정보를 대리 입력하며, 온라인 예약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6. “이용자”가 장례대행, 픽업 서비스 등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주소(출발지) 등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를 추가 정보로 저장합니다.
제 14 조 (장례 서비스 등)
1. 장례 서비스에 대해 “이용자”에 대한 “업주”의 의무 이행은 “업주”의 책임에 따라 제공되며, “회사”는 예약 서비스를 제외한 기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장례 서비스와 관련하여 “업주”와 “이용자”, 픽업대행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장례 서비스 외 장례 용품 등 장례식장에서 발생한 이용 요금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으며,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취소 및 환불 등 이용 요금에 관련된 처리는 “업주”와 “이용자”가 해결합니다.
4. 장례 서비스 예약 후 “이용자”가 예약취소를 요청하거나 무단으로 장례식장에 방문하지 않을 경우(No-Show) “업주”는 “이용자”에게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업주”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에게 책임 소재가 있습니다.
제 15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업주”와 “이용자” 간의 예약을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 및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장례 서비스에 대한 책임은 “업주”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업주”가 제공한 서비스,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 16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을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17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이용자”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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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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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더이상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ο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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